한국도자재단

  • 공지사항
  • 입찰·공모
  • 보도자료
  • 채용공고
제목 한국도자재단, 이천세라피아 운영 활성화 사전협의체 회의 개최
작성자 전체관리자 작성일 2019-04-23

한국도자재단, 이천세라피아 운영 활성화 사전협의체 회의 개최

22일 이천세라피아 도자지원센터에서 경기도 및 이천시 주요인사 10여 명 참석

이천세라피아 광장조성 관련 활성화 방안 및 위원회 운영 관련 내용 논의

도민 및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프로그램 도출 및 활성화 방안 모색 할 것

이천세라피아 국제교류광장 조성을 앞두고 경기도 및 이천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환경 및 문화관련 주요인사 및 전문가들이 세라피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지난 22일 오전, 이천세라피아 도자지원센터에서 한국도자재단(대표이사 서정걸) 주관으로 ‘이천세라피아 운영 활성화 사전협의체 회의’가 열렸다.

이번 회의는 내달 새롭게 조성되는 이천세라피아 국제교류광장 오픈에 앞서 이천 시민 및 경기도민들이 광장 등 세라피아 시설을 보다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회의의 주요 안건으로는 ▲세라피아 활성화 방안 ▲공예주간 및 비엔날레 행사 운영방안 ▲위원회 구성범위 및 운영방안 등이 논의됐다.

회의에는 경기도 농정해양위원회 성수석 부위원장, 경기도 건설교통위원회 김인영 위원, 조성원 이천문화원장, 남진영 한국도예고등학교장, 민호기 이천시자원봉사센터장, 최갑수 한국예총이천시지회 회장 등이 참석하여 이천세라피아 운영 및 국제교류광장 조성에 대한 긍정적인 관심을 보였다.

회의 참석자들은 이번 회의를 통해 도출된 의견 및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 공감하고 내달 ‘공예주간행사(5.17 ~ 5.26)’ 기간 중에 개최되는 2차 회의에서 더 많은 내용과 아이디어로 구체적인 방향 및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기로 뜻을 모았다.

한국도자재단 서정걸 대표이사는 “20여 년간 지속해온 이천세라피아를 시민 및 도민들이 더 많이 찾고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만들고 싶다”며 “회의를 통해 도출되는 아이디어와 의견을 종합하여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시민들과의 소통으로 모두가 즐겨찾는 세라피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세라피아는 다음 달 완공되는 세계도자센터 국제교류광장 조성을 통해 세계적인 도자예술 전시, 체험, 작가들의 교류공간으로 새롭게 오픈한다.